*깜찍한 소품

[스크랩] 오리엔탈풍 화병으로 꾸미기-꽃을 길고 풍성하게 꽂아 부드러운 분위기

인천싸나이 2006. 4. 26. 23:18

꽃을 길고 풍성하게 꽂아 부드러운 분위기


프로방스풍의 화사한 화이트 컬러 거실. 낮게 걸린 로맨틱 샹들리에와 내추럴한 연두색 벤치를 믹스앤매치하고 화병을 놓아 보았다. 어떤 가구 위가 아니라 바닥에 놓인 철제 화병은 인도네시아의 등나무 소품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으로 이번 시즌 유난히 눈에 띄는 스타일이다.


분위기 있는 코너 공간 연출법

자투리 공간에 세월의 흔적이 느껴지는 낡은 스툴을 놓고 오리엔탈풍 화병을 올려보자. 무심하게 꽂은 듯한 연한 보라색 꽃이 그윽한 분위기를 자아내 특히 침실 코너에 어울리는 연출법. 강렬한 컬러, 과감한 패턴의 벽지는 오리엔탈 무드를 완성하기에 좋은 배경이 된다.

달콤한 여자, 사랑스러운 여자 - 단미 -

프린트  리스트
오리엔탈풍 화병으로 꾸미기



7. 빗살무늬 토기를 연상시키는 다소 투박한 화병. 꽃을 풍성하게 꽂아야 멋스러운 사이즈. 1만6,000원-플라워마트.
8. 레드는 가장 강렬하고 효과적으로 오리엔탈 무드를 선사하는 컬러이다. 가격미정-미림꽃농원.
9. 화려한 손잡이와 바랜 듯한 색감이 멋스럽게 어울려 클래식한 공간에도 잘 매치될 듯. 2만원-플라워마트.


10. 신비로운 색감이 돋보이는 일본풍의 긴 화병. 앤티크 또는 모던 실내에 두루 어울린다. 8만6,000원-플라워마트.
11. 유리나 자기보다 금속 소재 제품이 눈에 많이 띄는 것이 이번 시즌 특징. 1만2,000원-플라워마트.


오리엔탈풍 화병, 꽃은 어떻게 꽂아야 할까?

오리엔탈 스타일에서 가장 주목할 점은 역시 선의 미, 즉 여백의 미라 할 수 있다. 그래서 꽃보다는 나뭇가지 위주의 라인을 먼저 화병에 넣어 큰 그림을 그려 놓는 것이 좋다. 좋은 소재는 제철에 나는 식물로 봄에는 목련이나 개나리, 여름에는 목단이나 수국, 가을에는 밤나무나 감나무 등 열매가 있는 나뭇가지를 추천한다. 화병 자체가 화려한 경우 화병에 의존해 컬러를 선택할 수도 있지만, 봄에는 벚꽃이나 목련처럼 연한 파스텔톤으로, 가을엔 어두운 톤으로 장식하는 것처럼 계절에 따른 컬러 선택이 더 쉽다. 일반적으로 화병보다는 조금 강렬한 컬러를 선택하는 편이다.
도움말 김종욱(알마마르소 대표)

출처 : 제주사랑방
글쓴이 : 제주사랑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