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ke a Difference!

기업 사회공헌

2004년 Fortune지 선정 「세계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의 1,2위를 차지한 GE, Microsoft의 공통점 중 하나는 바로 기업이 사회공헌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즉 진정한 선도 기업은 기술, 시장에서뿐만 아니라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부문에서도 모범을 보여야 합니다.

미국의 공익 PR전문 컨설팅사인 Cone Communication에서 실시한 기업사회공헌활동에 대한 소비자 반응 조사 결과, 전체 응답자의 83%가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하고 있는 기업에 대해 긍정적인 이미지를 갖고 있다고 응답하였고, 임직원의 61%가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하는 회사에서 근무하고 있다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고 답변하였습니다. 즉, 기업사회공헌 활동이란 결국기업도사회의 구성원이며 시민이라는 의식을 가지고 시민들과 함께 살아가는 최선의 방안을 모색하고자 하는 노력과 그에 대한 성과입니다.

 

ㆍ기업의 사회 공헌은 자선적 차원에서 회사의 경영목표에 기여하는 '경영 전략적 사회 공헌' 변화
ㆍ사회의 자원을 바탕으로 기업이윤의 사회 환원은 경영의 필수요소로 인식
ㆍ기업의 역할 및 책임에 대한 요구가 경제적 측면에서 사회적, 윤리적면으로 확대
ㆍ사회적 책임경영과 기업의 목표가 나눔을 통해 사회적 기대에 부응하는 것이 궁극적 기업이익
ㆍ사회공헌사업을 통해 아동, 청소년의 미래가치와 기업가치, 기업시민정신의 공동실천
ㆍ지역사회의 존경받는 기업으로 사회공헌 이미지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