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aly

나폴리에 대해-추천코스

나폴리라는 매력적인 항구도시는 생각보다 볼 거리가 많습니다.
나폴리 시내의 고고학박물관, 오보성, 엘모성, 피자집(^^;)을 비롯하여 폼페이, 소렌토, 포지타노, 아말피, 카프리 등이 빼놓을 수 없는 코스인데 제대로 돌아보기 위해서는 최소한 3일은 잡으셔야 합니다.
여기에 시간이 더 허락한다면 살레르노, 라벨로, 베수비오 화산까지 돌아보는 것이 어떠실런지...

그럼 위에서 언급한 각 여행지점별로 대략적인 소요시간을 잡아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ㅇ 나폴리시내(민박집 => 고고학박물관 => 오보성 => 엘모성) : 6~7시간 예상

  - 고고학박물관 : 민박집에서 걸어서 20~30분 걸립니다. 박물관 들어가서 대략 2시간 예상.
  - 오보성 : 고고학박물관에서 걸어서 30분정도. 성 둘러보고 주변경관 감상 30분~1시간 예상.
  - 엘모성 : 오보성에서 30~40분 정도. 주변경관 감상 30분~1시간 예상.
  * 피자집 : 엘모성에 가기 위해서는 Piazza del Plebiscito 위쪽에서 푸니꼴라레(Funicolare)라는 케이블카 비스무리한 등산 열차를 타야하는데 근처에 120년 역사의 브란디(Brandi) 피자집이 있습니다. 왔다갔다 하는 길에 시간되시면 피자맛 즐기시는것도 좋을듯.. ^^
여기 외에 몇군데 더 있는데 민박집 지도 참고하시고 자신의 여행경로에 맞게 한번 계획을 세워 보십시오.
  * 지도나 책자를 보면 이 외에 몇군데 더 볼만한 곳으로 표시가 되어 있는데 별로 권하고 싶지 않습니다. 고고학 박물관에서 오보성 걸어갈때 단테광장, 플레비쉬토 광장 등을 지나치니 그 정도만 참고하면 될 듯...

ㅇ 폼페이 : 3~4시간 예상

  - 나폴리역에서 민박집 사이에 Circumvesuviana 라는 사철역이 있습니다. 여기서 소렌토행 사철 기차를 타고 30~40분 정도 가다 Pompei Scavi 역에서 내리면 됩니다.
  - 폼페이 구경 : 3시간 정도 잡아야 제대로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ㅇ 소렌토 : 2~3시간 예상

  - 소렌토 시내를 둘러보는데는 1~2시간이면 충분하나 나폴리나 폼페이에서 이동하는데 1시간여 걸리니 참고하십시오.
  - 주의! : 사철기차를 타고 소렌토까지 가다보면 소렌토역 두정거장 전에 "Piano di Sorrento" 라는 역이 나오는데 절대 내리지 마실것! 저를 비롯한 몇몇 사람들이 당했답니다. ㅡ.ㅜ

ㅇ 포지타노, 아말피 : 5~6시간 예상

  - 포지타노 : 소렌토에서 아말피로 출발하는 SITA 버스를 타고 감. 소렌토에서 40분 정도 소요.
  - 아말피 : 포지타노에서 30~40분정도 소요. 시내관광 1~2시간 예상.
  * 포지타노는 절벽에 세워진 마을의 풍경이 장관입니다.
  * 아말피는 해안가에 맞닿아 있어 휴양지 성격이 강하구요.
  * 이처럼 포지타노와 아말피는 성격이 조금 틀린데 시간이 허락한다면 포지타노에 잠시 내리고 그렇지 않다면 아말피까지 계속 가는게 나을 듯...
  * 이렇게 해서 아말피까지 들어가게 되면 소렌토나 나폴리까지 되돌아 오는데 다시 1시간 반정도의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계획을 잘 세우고 들어가야 합니다.
  * 아말피에서 나폴리로 돌아가고자 할때는 살레르노를 거쳐 돌아오는 것이 소렌토를 거쳐 돌아오는 것보다 1시간 정도 빠르며 볼거리도 많습니다.

ㅇ 카프리 : 6시간 ~ 하루

  - 나폴리에서 배타고 들어가는데 한시간 가량 걸립니다.
  - 선착장에서 카프리까지 10 여분 소요, 카프리 시내 돌아보는데 1시간 정도 예상.
  - 카프리에서 아나카프리까지 10 여분 소요, 몬테솔라로 정상 관광시 1~2시간 정도 예상.
  * 여기에 Villa Jovis나 푸른동굴 등을 추가하면 하루 잡아야 합니다.
  * 이곳은 비싼 돈주고 들어오는만큼 하루 코스로 잡는걸 추천합니다.

이상 각 지점별로 소요시간을 적어봤는데요. 별로 의미가 없는 수치일 수도 있겠네요.
여행자의 취향이나 준비성에 따라 많은 시간 차이가 있을 거라 예상됩니다.
특히 폼페이나 카프리의 경우 사전 준비에 따라 여행시간이나 보고 느낄 수 있는 감동의 범위가 확연히 차이납니다.
둘다 워낙에 헤매기 쉬운 곳이라.. ^^
이에 대한 자세한 얘기는 뒤쪽의 날짜별 추천에서 다시 하도록 하구요...

한가지 조언을 드리자면, 대부분 나폴리에 하루 이틀 코스로 오시는 경우가 많은데 다른 곳 일정을 조금 조정해서라도 나폴리에 3일을 투자하시면 뒤에서 소개할 ArteCard를 활용하여 정말 멋진 경험을 하실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따라서 여기서는 ArteCard를 활용한 3일 코스를 중점적으로 소개할 예정입니다.
하루 이틀 코스로 오시는 분들은 위 내용과 3일코스 소개내용을 참조하셔서 자신의 취향에 맞게 조절을 하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럼 다음 페이지에서는 3일동안 나폴리 부근을 마음껏 누비고 다닐 수 있는 ArteCard에 대해 잠시 언급한 후에, 3일간 추천코스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Italy'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폴리 여행 코스 -1일째  (0) 2006.05.15
ArteCard에 관해  (0) 2006.05.15
나폴리의 강씨 민박집 찾아가기  (0) 2006.05.15
나폴리 일대 볼거리  (0) 2006.05.15
나폴리 일대 관광정보  (0) 2006.05.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