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ake a trekking

[스크랩] 유럽 알프스 오뜨 루트

 

1. Chamonix - Verbier - Zermatt 소개

 

일명 ‘오뜨 루트(Haute Route)’라 불리며 100여년의 역사를 지닌 명품 트레킹 코스

샤모니와 체르마트! 그 이름만으로도 설레임을 갖게 하는 사랑스러운 두 마을을 이어주는 다양한 트레킹 코스들은 그 아름다움으로 인해 오랜 세월 전세계 하이커들로부터 러브콜을 받아왔습니다. 그 중에서도 Fionnay(피오나이)마을에서부터 시작하여 스위스 Valais지역의 계곡과 초원, 암석지대를 지나고 만년설로 뒤덮인 알프스의 웅장한 산봉우리들을 둘러보는 Chamonix - Verbier - Zermatt 루트는 알프스에서 가장 아름다운 트레킹 코스 중 손꼽히는 곳입니다.
Chamonix - Verbier - Zermatt 트레킹 코스의 총 여정은 7일이며, 하루 평균 6~8시간 등반합니다. 체력 소모가 많은 일정이므로 트레킹에 대한 사전 경험이 있으신 분들이나 좋은 체력을 가지신 분들에게 적합한 코스입니다. 그러나 무엇보다 중요시 되는 것은 모험정신과 긍정적인 태도입니다.

 

2. 트래팅 등반 일정 소개

일 수

트래킹 등반 일 정

 (1일차)

SEOUL / DOHA

저녁 21 35분 인천공항 출발, 도하 도착 및 환승

 

 (2일차)

DOHA / GENEVE / CHAMONIX

오후 14 20분 스위스 제네바 도착, 샤모니 까지 이동, 숙박

 

 (3일차)

CHAMONIX/ FIONNAY(피오나이) – THE  LOUVIE  MOUNTAIN  HUT(루비산장)

Val de Bagnes의 경사가 가파른 길은 우리를 푸른 호수로 인도합니다. Combins(콤빈스)의 산봉우리와 거대한 Corbassière(꼬르바시에르)빙하는 산장으로 가는 길 내내 지루하지 않는 볼거리를 제공해 줍니다. 첫날은 짐 운반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으므로 옷 등의 개인용품을 꼭 준비하시기 바랍니다.(소요시간 5hr)

 (4일차)

THE  LOUVIE  HUT(루비에 산장) – THE  PRAFLEURI  CABIN(프라플레우리 산장)

사람의 발길이 끊긴 잔디가 무성한 목초지에서 한가로이 노니는 샤무아(남유럽의 영양)와 아이벡스(알프스야생염소)의 모습을 뒤로하고, Grand Desert 지역의 암석지대로 들어서게 됩니다. Prafleuri(프라플레우리)고개까지의 긴 여정 후 산장에서 숙박합니다.(소요시간 8hr)

 

 (5일차)

THE  PRAFLEURI  CABIN(프라플레우리) - AROLLA(아롤라)

짧은 구간의 오르막길은 ROUX(루)고개와 맑고 푸른 Dix(딕스)호수의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목초지 Barma(바마)로 우리를 안내합니다. 호수의 끝에 위치한 Pas du Chat를 지나 마테호른 정상을 바라볼 수 있는 Riedmatten(리에마텡)고개를 건너게 됩니다. Arolla를 향해 하산하며 Hotel du Glacier(호텔 드 글라시에)에서 숙박합니다.(소요시간 6h30)

 (6일차)

AROLLA(아롤라) - ZINAL(찌날)

Col de Torrent(꼴 데 토렌트)로의 기분 좋은 등반을 시작합니다. Moiry(모이리)호수와 Dent Blanche(당 블랑쉬)가 어우러진 광경은 그림엽서 같은 풍경을 자랑합니다. 두 번째로 넘게 되는 Sorebois산 고개에서는 4000m급 산봉우리들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매력적인 마을 Zinal(찌날)에서 숙박합니다.(소요시간 8hr)

 (7일차)

ZINAL(찌날) - GRUBEN(그루벤)
Zlnal(찌날)의 아름다운 숲 뒤편으로 Dent Blanche(당 블랑쉬), Ober Gabelhorn, 그리고 Matterhor이 그 모습을 점차 드러냅니다. Bishorn(비스호른)과 Weisshorn(바이스호른)의 멋진 풍경을 감상하며 매력적인 여름리조트 Grüben(그루벤)으로 이동합니다.(소요시간 7hr)

 (8일차)

GRUBEN(그루벤) - SAINT NIKLAUS(세인트 니클라우스) - ZERMATT(체르마트)

Augsbord pass는 그리 고되지 않은 이번 여정에서 마지막 고갯길입니다. Jungu를 향한 긴 내리막길을 걸으며, Mattervispa(마테르비스파)계곡에 자리잡은 촌락을 지나면서, Weissmies(바이스미스), Mischabel(미챠벨), Dom 등 4000m급 산봉우리들의 파라노믹한 절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Saint Nikklaus(세인트 니클라우스)를 향해 내려오는 길은 길게 이어지지만 아기자기하고 이쁜 트레킹코스입니다. 택시를 타고 Zermatt로 이동합니다.(소요시간 7hr30)

 

 (9일차)

ZERMATT(체르마트)

체르마트 계곡에 자리잡고 있는 작지만 매력적인 마을 Zmutt(츠무트)를 향해 마지막 하이킹을 시작합니다. 전통과 현대가 묘하게 어울러진 이 곳에서 알프스 산맥의 스펙타클한 경치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이른 오후 Zermatt로 돌아오면 모든 트레킹 일정은 마무리됩니다.(소요시간 3hr). 샤모니로 이동 및 자유 일정 후 숙박.

 

 (10일차)

CHAMONIX / GENEVE / DOHA

전용 차량으로 제네바까지 이동, 16 40분 도하행 비행기 탑승, 기내에서 1

 

 (11일차)

DOHA / SEOUL

도하에서 환승 후 20 05분 인천공항 도착.

 


 

 

 

 


출처 : 충북등산학교
글쓴이 : 김영식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