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인TV방송

[스크랩] [오마이뉴스]방송위 "현 임기내 경인민방 선정하겠다"

방송위원 임기내 경인방송 사업자 선정하기로
관련단체 "지역 시청자에 봉사할 수 있는 사업자 선정하기를 "
     김철관(3356605) 기자   
오는 5월 임기 만료인 2기 방송위원들이 임기 내 경인방송 공모 재추진을 하기로 했다. 21일 방송위원회(위원장 노성대)는 전체회의를 열고 임기 내 경인 민방 사업자를 선정하기로 의결했다.

이에 대해 경인지역 새방송 창사준비위원회(이하 창준위)는 21일 오후 성명을 통해 경인 방송 사업자 임기 내 재추진에 대해 즉각 환영의 뜻을 표했다.

창준위는 "2기 방송위원회가 임기 내에 경인민방 사업자를 선정하기로 의결한 것에 대해 경인지역 시청자들을 대신해 큰 환영의 뜻을 밝힌다"며 "경인지역 시청자들의 간절한 염원이 물거품이 되지 않고 우여곡절 끝에 결실을 보게 된 데 대해 기쁜 마음을 금할 길 없다"고 밝혔다.

이어 창준위는 "이제 방송위는 경인지역 시청자들 앞에 경인민방 사업자 공모를 재추진하기로 약속한 만큼 책임 있는 모습을 보여줘야 할 것"이라며 "오는 5월로 임기를 마치는 2기 방송위원들은 진정으로 지역 시청자에게 봉사할 수 있는 사업자를 선정해 유종의 미를 거두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끝으로 창준위는 "방송의 주인은 시청자이고 지역방송의 주인은 지역민들이다. 방송위원회는 앞으로 사업자 심사에서 무엇보다도 방송 철학을 최우선 기준으로 삼아야 한다"며 "옛 iTV의 전철을 밟지 않고 공익성과 지역성을 담보해 낼 수 있는 건실한 지역방송을 지역민들에게 선사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2006-02-21 20:26
ⓒ 2006 OhmyNews
출처 : 희망의 새 방송을 준비하는 사람들
글쓴이 : 새방송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