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연휴양림 & 펜션

[스크랩] [충남]야영지 희리산 자연휴양림

산과 바다를 모두 호흡할 수 있는 야영지
김영주, 박성연, 변선욱

떠나자, 자연의 품으로! 눈으로 확인한 오토캠핑 명소



캐러밴(Caravan)이 설치된 전용 오토캠핑장이 한두 군데 있기는 하지만 수요를 충족시키기에는 턱없이 부족하다. 캐러밴을 임대해 전국의 명소를 돌아다니며 유유자적한 삶을 누리는 캠핑카 문화도 우리 현실에는 맞지 않다. 현재까지 애용되는 캠핑장은 국립공원이나 자치단체가 운영하는 휴양림이다. 그러나 차를 끌고 야영지까지 갈 수 있는 이런 오토캠핑장도 전국에 몇 군데 되지 않아 주말이나 휴가철에는 북새통을 이루기 십상이다. 대개 휴양림의 오토캠핑장은 예약을 받지 않고, 당일 선착순 입장시키므로 일찍 도착하는게 좋다.

서늘한 소나무 그늘 밑에 터를 잡고, 자연 그대로를 호흡할 수 있는 캠핑장. 희리산은 95%가 해송으로 특유의 방향 물질을 분출해 스트레스를 없애고 질병을 예방하는 등 삼림욕을 겸함 캠핑장으로 그만이다.

캠핑장 주변으로 작은 개울이 흘러 가족 단위 캠핑객들에게 다양한 레저 공간을 선사한다. 오토캠핑장은 40개의 데크와 공동 취사장, 샤워실이 있다. 야생화 단지가 100m정도 형성되어 있고, 45평의 노천 풀장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차로 30분 거리에 있는 선도리와 띠섬목, 금강 하구 둑에 들러 갯벌 체험도 할 수 있다.

Data

▶041-953-2230 ▶입장 시각~다음날 12:00(화요일 휴무, 성수기는 무휴) ▶입장료 어른 1000원, 데크 사용료 4000원, 주차비 중소형 3000원, 대형 5000원 ▶수용 차량 최대 150대 ▶충청남도 서천군 종천면 산천리 ▶선착순 입장

Check Point

식수 데크 주변에 3동의 공동 취사장이 마련돼 있다. 여러 사람이 동시에 사용 가능하며, 전기 사용은 불가.
화장실 데크 주위에 남녀로 분리된 대형 화장실이 하나 있다. 아래로 내려가면 휴양관 주위에 두 개가 더 있다.
대피소 응급 상황이 발생하면 두 개의 회의실과 휴양관으로 대피한다. 간단한 구급 약품을 구비해 놓고 있으며, 5분 거리에 서해종합병원이 있다.

+Leisure

개울가 가재잡이
캠핑장 왼쪽 작은 개울에서 가재잡이를 하며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인공 자갈밭 산책
1.8km에 이르는 자갈밭길을 걷거나 자전거를 타며 숲의 정취에 빠져 보자. 정상에 서면 서해가 한눈에 보인다.

+Travel Spot

띠섬목 갯벌 체험장
희리한 자연휴양림에서 15분 거리에 있으며, 드라이브 코스로 좋다. 신비스러운 띠섬의 실루엣을 바라보며 조개잡이 체험을 할 수 있다.

금강 하구 둑 관광단지
사계절 썰매장을 비롯한 놀이시설이 설치돼 있다. 근처의 야외 자동차 극장은 새로운 데이트 코스로 인기.

출처 : 대전아기사진전문 - 아가야스튜디오!!
글쓴이 : 아가야스튜디오 원글보기
메모 :